학과소개

  • Home
  • 학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저희 지능정보통신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야흐로 현대 사회는 농업사회와 산업사회를 거쳐 지식정보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보통신기술은 아날로그 전화시대에서 인터넷 통신으로 발전하였고 미래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사회로 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생활양식과 문화까지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편리성과 신속성, 그리고 이동성을 바탕으로 정보통신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며 그 중심에 정보통신공학과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 경제는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되어 무한경쟁체제로 Paradigm이 변모하고 있으며, 따라서 Global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면 기업이든 개인이든 도태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승자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최고의 창의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에 우리 정보통신공학과는 그 동안 교육 및 실습시설과 교수진 확보, 그리고 교육과정 개편 등을 통하여 우수 학과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하여 IoT, 빅데이터, 딥러닝, 5G 이동통신 등 최신 전문기술을 중심으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팀 별로 프로젝트 참여를 통하여 시스템 설계 및 동작 시뮬레이션, 그리고 하드웨어 구현에 이르는 프로젝트 전 과정을 경험하면서 이론적 지식 및 실무기술을 익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목표는 취업경쟁력을 배양하는 것이며 입사 후 현장 적응력을 제고시켜 산업계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고급 정보통신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모든 교수들과 학생들이 합심하여 무한 기술경쟁시대의 국가 미래를 선도할 리더를 배출하는 지능정보통신공학과를 만들고자 합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바라며 모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가르침을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능정보통신공학과장